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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우상 비틀스

행복 팡팡 2017. 7. 30.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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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즈에 대해 알아보자. 비틀즈(The Beatles)1960년 리버풀에서 결성된 영국의 록 밴드입니다. 존 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로 구성된 이 영국밴드는 대중음악의 록 시대에서 최선두 주자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활동을 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키플, 비트 음악과 1950년대 로큰롤에 뿌리를 둔 비틀즈는 이후 팝 발라드와 인도 음악에서 사이키델릭과 하드 록까지 그 범위를 확장시키며 여러 음악 스타일을 실험했었고, 종종 혁명적인 방식으로 클래식적인 요소와 관습에서 벗어난 녹음 기술을 결합하기도 했었습니다. 1963년 이들의 어마어마한 유명세는 "비틀마니아"로 첫 표출되었으나, 그룹의 음악이 향후의 수년에 걸쳐 주된 작곡가인 레논과 폴 매카트니를 구심점으로 성장하면서, 이들은 1960년대 반문화가 내세운 사상의 결정체적 존재로 간주되었습니다. 비틀즈는 리버풀과 함부르크의 클럽을 1960년부터 시작해 3년의 기간 동안 전전하면서 명성을 쌓아갔고 이 시기에는 스튜어트 섯클리프가 베이스 연주를 맡았었다. 밴드의 중심이던 레논, 매카트니, 해리슨은 피트 베스트를 비롯한 여러 드러머를 기용했었고, 이후 1962년 스타에게 가입을 권유했었다. 매니저 엡스타인은 이들을 전문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변형시켰었고 프로듀서 조지 마틴은 1962년 말 영국에서 막대한 유명세를 얻게 일조한 이들의 첫 히트 싱글 Love Me Do부터 녹음물을 지휘 및 개발하였다. 이듬에 영국에서 비틀마니아가 성장함에 따라 "팹 포"라는 별명을 얻은 이들은 1964년 초 국제적인 스타로 발돋움하여 미국 팝 시장에 "브리티시 인베이전"을 선도한다. 1965년부터는 Rubber Soul(1965), Revolver(1966),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1967), The Beatles(1968), 그리고 Abbey Road(1969) 등의 점차 혁신적인 녹음물을 제작하기 시작했었다. 1970년 비틀스는 해산되었지만 멤버들은 각자 성공적인 음악 활동을 누리며 제각기 다른 기간 동안 이어나갔습니다. 현재 생존한 멤버인 매카트니와 스타는 계속해서 음악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레논은 198012월 피살되었고, 해리슨은 200111월 폐암으로 사망했습니다. 비틀스는 전 세계에서 6억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집계되어 가장 많은 음반을 판 밴드로 기록되었다. 그 누구도 비틀즈의 영국 1위 음반 갯수와 싱글의 판매고를 앞지르지 못했습니다. 또한 RIAA에 따르면 비틀스는 17,800만 장의 음반 판매 인증을 받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아티스트가 되었다. 2008빌보드에서 선정한 역대 가장 성공한 "100" 아티스트 목록에서 그룹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2017년 기준으로 스무 번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올라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룹은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1988년 헌액되었고, 네 명의 멤버 모두 1994년부터 2015년까지 개별적으로 헌액되었다. 타임이 선정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100인에서 집합적으로 포함되었다. 19573, 쿼리 뱅크 그래머 스쿨을 다니던 16세 존 레논은 자신의 친구들과 함께 스키플 음악 그룹을 결성한다.[2] 원래는 블랙잭스라고 밴드 이름을 정했으나, 동명의 밴드가 이미 존재했던 이유로 밴드명을 쿼리맨이라고 변경하게 됩니다. 그해 7월 존 레논과 만나게 된 15세의 폴 매카트니는 곧 밴드에 리듬 기타로 합류하게 된다. 195826, 매카트니는 리버풀의 윌슨 홀에서 열린 쿼리맨의 공연에 해리슨을 초대했다. 매카트니와 해리슨은 리버풀 인스티튜트의 학교 버스에서 만나 친해졌다. 14세의 해리슨은 존 앞에서 열성을 다해 오디션을 보았지만, 존은 조지가 밴드를 하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판단했습니다. 해리슨은 이후로 몇 달 동안 들어가게 해달라고 졸라 결국에는 쿼리맨의 리드 기타리스트로 가입했습니다. 19591, 레논의 쿼리뱅크 학교의 초기 멤버들은 그룹을 떠났으며 존은 리버풀 예술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 , 조지 이렇게 세 명의 기타 연주자들은 드럼을 연주해 줄 드러머가 있을 때마다 자니 앤 더 문독이라는 밴드명으로 로큰롤을 연주했습니다. 19601, 존의 대학 친구인 스튜어트 섯클리프가 자신의 그림 하나를 팔아 산 베이스로 합류한다. 그는 밴드명을 버디 홀리와 크리켓을 추모하는 의미에서 비탈스(Beatals)라고 바꾸자고 제안했다. 5월부터 그 이름을 쭉 사용하다 동료 리버풀 가수 자니 잰틀과 함께 스코틀랜드 투어를 다녀온 이후인 7월 초에 더 실버 비틀스로 바꾸었습니다. 이들은 19608월 중순에 "The Beatles"라는 이름으로 결정을 내렸다. 비틀스의 비공식 매니저였던 앨런 윌리엄스는 독일의 항구도시 함부르크에 상주 밴드로 비틀스를 계약시키려고 했으나, 드러머가 없었습니다. 8월 중순, 그들은 오디션을 통해 피트 베스트를 드러머로 합류시킨다. 이렇게 다섯 명이 된 멤버는 4일 후 클럽의 주인이었던 브루노 코슈미더와 약 3개월의 계약을 맺고 함부르크를 향해 떠났습니다. 비틀스 역사학자 마크 루이손은 당시 상황을 이렇게 썼습니다. "그들은 817일 홍등가가 생기를 되찾는 시간대인 해가 질 무렵 함부르크에 발을 내딛었다 ... 네온 불빛이 깜박거리며 다양한 여흥거리를 광고하고 있었고, 맨살을 드러낸 여성들은 가게의 창문에 앉아 사업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자신이 운영하는 스트립 클럽 두 개를 음악 클럽으로 바꾼 코슈미더는 비틀스를 인드라 클럽에 배정했습니다. 두어 달이 지나는 동안 인드라에서 나오는 소음 때문에 주변 거주민의 불평이 거세지자 결국 인드라는 문을 닫았고, 그는 10월 비틀스를 카이저스캘러로 옮겨 연주하게 했습니다. 자신의 라이벌 클럽인 탑 텐에 출연하려는 낌새를 눈치 챈 브루노 코슈미더는 밴드에게 1개월의 해약통지서를 발급하고는 17살의 미성년자이며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연주를 하던 조지를 경찰에 밀고했습니다. 당국은 11월 말에 해리슨의 추방을 준비했습니다. 일주일 뒤 코슈미더의 밀고로 매카트니와 베스트 또한 콘크리트 복도에서 콘돔에 불을 질렀다는 방화혐의로 당국에 의해 추방됐습니다. 하지만 스튜어트는 음악을 그만두고 약혼녀인 아스트리드 커처 곁에 남기로 결심하여 2월 말까지 머물렀습니다.커처는 비틀스를 찍은 첫 세미프로 사진가였습니다. 이후로도 2년 동안 비틀스는 함부르크에서 일정한 기간동안 머물렀고 그들은 밤을 세우는 공연을 위해 프리루딘 같은 각성제를 복용했다. 1961년 두 번째 함부르크 활동 도중 섯클리프의 머리카락을 "exi"(실존주의자) 스타일로 잘라냈다. 커처의 이 헤어스타일은 다른 비틀스 멤버에게도 채택되었다. 그해 초 섯클리프가 밴드를 떠나 독일에서 미술 공부를 재개하기로 결정하자 매카트니는 마지못해 베이스를 맡았다.19626월까지 4인조 밴드와 계약한 프로듀서 베르트 켐페르트는 이들을 폴리도르 레코드에서 진행한 일련의 녹음 작업 중 하나인 토니 셰리던의 백 밴드로 활용했다. 비틀스는 세션의 일부로 폴리도르와 1년간 계약했다. 19616월 녹음하여 토니 셰리던 & 더 비트 브라더스의 음악가 표기로 발매된 My Bonnie4개월 후 Musikmarkt 차트에서 32위에 올랐다. 비틀스가 두 번째 함부르크 활동을 마친 무렵에는 머지비트 붐으로 리버풀에서 인기를 누리기 시작했으나, 동시에 매일 밤마다 같은 클럽에서의 공연을 하는 단조로운 생활에 곧 염증을 느꼈습니다. 196111월 빈번히 캐번 클럽에서 공연하던 비틀스는 인근에서 음반 가게를 운영하면서 음악 칼럼을 쓰던 브라이언 엡스타인의 눈에 띄었다. 그는 당시 상황을 이렇게 회고했다. "난 바로 그 소리가 마음에 들었다. 그들은 신선하고, 정직했으며, 내가 생각하는 일종의 존재감을 가지고 있었다 ... 스타가 될 수준이었다. "엡스타인은 몇 달 동안 밴드를 설득했고, 비틀스는 19621월 그를 매니저로 임명했다. 그렇게 매니저가 된 엡스타인은 1962년 초부터 베르트 켐페르트 프로덕션과 맺은 비틀스의 계약상 의무를 없애려고 시도했으며, 결국에는 함부르크에서 딱 한 번 녹음 세션에 참여하는 것과 한 달 일찍 계약을 파기하는 것을 맞바꾸어 협상에 타결했습니다. 4월 독일로 돌아온 그들은 그 전날 섯클리프가 사망했다는 비극적인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는 이후 뇌출혈로 사망했음이 밝혀진다. 엡스타인은 녹음 계약을 맺기 위해 음반사와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영국 음반 계약을 확보하기 위해 엡스타인은 토니 셰리던의 백 밴드로 녹음에 더 많이 참여하는 것과 계약 조기 파기를 맞바꾸어 폴리도르와 협상했다. 그의 노력으로 비틀스는 196211일 데카 레코드에서 오디션을 보았지만, 데카 측에서는 "기타 그룹은 한물 갔습니다, 엡스타인 씨"라고 말하며 탈락시켰다.3개월 후 EMI의 팔로폰 레코드에서 일하는 녹음 기술자 조지 마틴이 록 밴드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에게 찾아간 엡스타인은 비틀스의 데모 테이프를 들려주었고, 마틴은 오디션의 기회를 주었다. 오디션을 통과한 그들은 팔로폰 레코드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마틴이 비틀스와 가진 첫 녹음 세션은 196266EMI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였다.마틴은 즉시 엡스타인에게 베스트의 형편없는 드럼 연주에 대해 불평하며, 여기선 세션 드러머를 쓰라고 제안했다. 베스트의 해고를 이미 염두에 두고 있던 비틀스는 8월 중순 '로리 스톰 앤드 더 허리케인스'를 떠난 링고 스타를 영입하여 그를 대체했다. 94EMI에서 열린 Love Me Do의 녹음 세션에 스타의 드럼이 들어갔지만, 이에 불만족한 마틴은 한 주 후에 열린 세 번째 세션에서 드럼 연주자 앤디 화이트를 고용하여 Love Me Do, Please Please Me, P.S. I Love You를 녹음했다. 마틴은 처음에 링고의 Love Me Do를 비틀스의 첫 번째 싱글로 선택했으나, 차후 앤디 화이트의 드럼에 링고가 탬버린을 치는 형태로 음반을 다시 발매했습니다. 10월 초에 출시된 Love Me Do는 레코드 리테일러 차트에서 17위까지 올랐다. 비틀스의 첫 텔레비전 출연은 그달 말 지역 뉴스 프로그램인 피플 앤드 플레이스에서 한 라이브 공연으로 이루어졌다.Please Please Me는 마틴이 더 빠른 박자로 재녹음할 것을 제안하여 11월 말에 열린 스튜디오 세션에서 재녹음했다. 마틴은 녹음 세션 끝나자 "자네들의 첫 번째 1위 곡이 나왔네. 훌륭해."라고 정확하게 예측했다.196212, 비틀스는 함부르크에서의 그들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생활을 마무리 짓는다.1963, 비틀스는 보컬에 제한이 없잖아 있는 스타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의 보컬이 음반에 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레논과 매카트니는 작곡 파트너십을 맺어 밴드의 성공에 따른 그들의 주도적인 협업으로 해리슨의 기회는 제한되었다. 엡스타인은 비틀스의 상업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그들에게 공연에서 전문적인 용모와 행동을 취할 것을 요청했다. 비틀스의 로고는 악기 판매상이자 디자이너인 이보르 아비터의 즉석 스케치에서 비롯되었다. Love Me Do의 준수한 성공 뒤 발표된 Please Please Me는 보다 확실한 반응을 얻었다. 19631월 발매 후 2위에만 머무른 레코드 리테일러차트를 제외하면 런던의 모든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52] 1963211, 비틀스는 Please Please Me의 수록곡을 위해 스튜디오 세션에서 10곡을 녹음했다. 음반에 있던 네 개의 곡은 이미 두 개의 싱글로 발표된 상태였다. 마틴은 처음에 캐번 클럽에서 녹음을 진행하여 LP로 내보내려고 했으나, 건물의 음향조건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여 최소한의 제작비로 "애비 로드에서 마라톤 세션"을 통해 "라이브" 흉내를 낸 음반을 만들기로 결심했다.[53] 비틀스가 데뷔 음반을 서둘러 발매한 것에 올뮤직의 스티븐 토마스 얼와인은 이렇게 회고하고 있다. "앨범이 발매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그 원래의 열정으로 그 앨범은 여전히 신선한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레논은 당시에 별 생각없이 노래를 썼으며, 매카트니와 자신이 "에벌리 브라더스 풍 또는 버디 홀리 풍의 대중적인 음악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 이외에는 없었고, 가사는 거의 무관했다"고 말했다. 1963322일 발표된 첫 정규 1Please Please Me은 그들이 1970년까지 영국에서 발매한 열두 장의 스튜디오 앨범 중 열한 장의 앨범이 1위를 하는 역사적인 기록의 시작이 되었다. 4월 발매된 밴드의 세 번째 싱글 음반인 From Me to You는 차트 정상에 오르는 히트를 쳤고, 여기서부터 그들이 6년에 걸쳐 발표한 18개의 싱글 중 17개의 영국 싱글이 차트 정상에 연속으로 오르는 기록이 시작되었다.[57] 8월 발표된 비틀스의 네 번째 싱글 She Loves You는 영국에서 4일에 걸쳐 75만 장이 팔려나가 당시 영국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팔려나간 음반으로 기록되었다.[58] 밴드가 처음으로 백만 장 판매를 돌파한 싱글인 She Loves You는 멤버인 폴 매카트니가 탈퇴하여 결성한 윙스에서 1978년 발표한 Mull of Kintyre이전까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의 자리를 점하고 있었다. 그들의 상업적 성공은 미디어 노출을 증가시켰고, 비틀스는 당시 대중 음악가에게 가진 기대에 겸손하지 못한 태도로 반응하였는데, 이는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들의 인기가 치솟자 광팬의 수도 급증했다. 비틀스에게 열광하는 시끄러운 팬들에 대해 언론은 "비틀마니아" 현상이라고 이름 붙였다. 비틀스는 반년에 걸쳐 영국에서 세 번 투어를 돌았다. 2월부터 시작하여 처음 전국에서 4주 동안 공연을 했고, 계속해서 3월과 5~ 6월 동안 3주의 공연을 진행했다. 비록 비틀스가 투어의 리더가 아니긴 했지만, 그들은 2월 동안 "청중의 수요에 따라" 고용되어 최고의 로열티를 받았고, 같이 동행한 미국의 배우인 토미 로와 크리스 몬테즈를 무색하게 했다. 당시 미국 예술가들과 함께 투어를 돈 영국 예술가 중 이런 성과를 거둔 이는 없었다. Please Please Me레코드 리테일러의 메인스트림 차트에서 정상을 30주 동안 머물렀고, 그들의 다음 음반인 With the Beatles가 나오고서야 물러났다. 19631130EMI는 선주문 270,000장을 기록한 비틀스의 두 번째 정규 음반 With the Beatles를 발표했고, LP1주 동안 50만 장이 넘게 팔렸다. 7월과 10월 사이에 녹음된 With the Beatles는 전작과 비교하여 더 나은 스튜디오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이 음반은 21주 동안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차트에는 40주 동안 머물렀다. 얼웨인은 음반을 "오리지널보다 훌륭한 최고의 후속작"이라고 평가했다. EMI는 판매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I Want to Hold Your Hand2집에서 빼고 발표 이후에 싱글로 발매하는, 당시의 표준적인 관행을 되풀이했다. 음반은 레논과 매카트니를 "걸출한 1963년의 영국 작곡가"라고 평가한 타임스의 음악 비평가인 윌리엄 맨의 관심을 끌었다. 신문에서 출판한 일련의 기사에 맨은 이 노래에 존경을 바치면서 상세한 분석을 담았다. With the Beatles1958년 사운드트랙 South Pacific이후로 영국 차트 역사에서 백만 장이 넘게 팔린 두 번째 음반이 되었다. With the Beatles의 속지에서 토니 배로우는 조지 해리슨이 작곡한 노래인 Don't Bother Me를 소개하면서 기막힌 4인조(The Fabulous Foursome)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이후 "the Fab Four"라는 줄임말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EMI의 미국 자회사였던 캐피틀 레코드는 비틀스 음반을 발매하는 것을 꺼렸지만, 결국 조류에 항복하여 비틀스가 발표한 첫 세 개의 싱글을 비롯한 음반을 발매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미국의 독립 레이블 비-제이 레코드도 협상을 통해 1963년 몇 곡을 추려 발매했으나 전부는 못했다. -제이는 팔로폰의 Please Please Me에서 몇 개의 곡을 가져와 Introducing... The Beatles를 준비했지만 대대적인 경영 개혁으로 인해 출시가 연기되었다.[nb 1] 레이블이 판매 수익의 로열티를 보고하지 않자 EMI와 체결한 비-제이의 라이센스는 무효화되었다. 새 라이센스는 이후 싱글 She Loves You를 위해 스완 레이블에게 넘어갔지만 로열티와 출판권을 둘러싼 법적 문제로 미국 내 그룹의 성공적인 마케팅에 장애가 되었다.미국에서의 차트 성공은 엡스타인이 마케팅 캠페인으로 40,000달러를 지불하고 DJ 캐롤 제임스의 도움을 받은 뒤에서야 이루어졌다. 제임스는 1963년 중순 DJ로서 처음 비틀스의 음반을 재생한 사람이었다. 같은 달 말에 비틀스는 WGH 라디오 방송국의 진 러빙에 의해 버지니아의 티드워터 에리어에 초대받는다. 그는 비틀스 셔츠 경품 이벤트를 포함한 모든 홍보를 진행했다. 며칠 만에 방송국은 거의 대부분의 비틀스 곡을 녹음했다. 196411주차가 끝나기 전까지 노래는 뉴욕 시로 송출되었고(비슷한 방송 횟수로 마케팅 캠페인이 이루어졌다), 이후 미국 전역과 다른 나라의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송출되었다. 이로 인해 수요가 늘어나자 캐피틀은 다음달 I Want to Hold Your Hand를 서둘러 발표했다.[82] 19631226일 발표된 I Want to Hold Your Hand는 백만 장이 팔렸고, 미국에서 1월 중순까지 정상을 점했다.[83] 이에 비-제이는 Introducing... The Beatles을 발표, 뒤이어 캐피틀에서 Meet the Beatles!를 발표했으며, 스완은 She Loves You를 재생산하기 시작했다. 비틀스가 영국을 출발하던 날인 196427일에 히스로 공항에는 4,000명으로 추정되는 팬이 운집하여 비행기를 향해 손을 흔들고 고성을 질렀다. 뉴욕 시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 발을 내디딘 그들은 3,000명의 요란한 군중에게 환영을 받았다. 2일 뒤 비틀스는 에드 설리번 쇼에서 처음 미국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고, 미국 인구의 34%에 가까운 2,300만 가구에서 약 7,30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시청했다. 닐슨 시청률 서비스를 인용한 전기작가 조나단 구드에 의하면, 이는 "미국 텔레비전 프로그램 사상 그 어떤 유례도 없는 가장 많은 시청자". 다음 날 아침 비틀스는 대다수의 미국인에게서 자신들이 혹평을 받았다는 것을 깨달았으나, 그 다음 날 카네기 홀에서 진행된 첫 미국 콘서트에서는 폭발적인 비틀마니아를 맞이하게 되었다. 다음 날 뉴욕으로 돌아간 비틀스는 카네기 홀에서 열린 두 번의 콘서트에서 또다시 강렬한 반응을 마주하였다. 이후 플로리다로 떠난 비틀스는 222일 영국으로 돌아오기 전 7,000만 명이 시청한 두 번째 에드 설리번 쇼에 출현했습니다.

196444일의 주중에 비틀스는 1위에서 5위까지를 포함해 총 15개의 곡을 빌보드 핫 100 싱글 차트에 올려놓는다.[nb 3] 그들의 인기로 영국 음악은 사상 초유의 관심을 맞게 되었고, 이후 따라서 미국에 데뷔한 영국 음악가들은 브리티시 인베이전이라고 일컬어지는 이후 3년간의 기간 동안 성공적인 음반 및 투어 성적을 거두었다. 오래동안 인기를 끌며 성인의 조롱을 산 비틀스의 헤어스타일은 급성장한 청소년 문화와 맞물려 반항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Rubber Soul의 대부분 곡은 레논과 매카트니의 작곡 파트너십이 빚어낸 작업물이었다. 계속해서 동등한 작곡가 표기를 사용하기는 했으나, 서로의 곡은 뚜렷한 차이점을 드러내 보였다. 그들이 서로 자신의 주도로 쓰인 곡이라고 주장하는 In My Life는 레논-매카트니의 곡 중에서도 하이라이트로 간주되고 있다. 해리슨은 Rubber Soul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반"이라고 말한 바 있으며습니다, 스타는 "시작의 음반"이라 일컬었다. 매카트니는 "우리는 귀여운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는 확장할 때가 온 거였어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녹음 엔지니어 노먼 스미스는 후에 음반의 스튜디로 세션이 서로간의 불화가 커지고 있음을 증명해줬다고 증언했다. 그는 "존과 폴 사이에서의 충돌은 점점 분명해졌"다며, "폴이 영향력을 행사할 수록 조지는 아무런 권리를 얻지 못했다"고 썼다.[ 롤링 스톤지는 Rubber Soul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반 500장에서 5위에 올려놓았으며,[올뮤직의 리치 언터버거는 "클래식 포크 록 음반 중 하나"라고 불렀다. 196610월 지미 스탁스와 비틀스, 자신들의 음악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 있던 비틀스는 미국 투어를 위해 만발의 준비를 한다. 원래 사용하던 Vox AC30 앰프보다 더 강력한 100와트 앰프를 받았다. 복스에서 더 큰 무대를 위해 특별 설계한 것인데, 이조차도 부족했다. 사운드 볼륨과 시끄러운 팬들의 소음이 팽팽히 대치하는 사이 비틀스는 일상과 같은 라이브 공연에 염증을 느끼기 시작한다. 자신들의 공연이 더 이상 음악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안 그들은 8월 투어를 마지막으로 투어를 종결하기로 결심한다. Rubber Soul으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딛은 그들은 마지막 투어 이후인 19668월 출시된 Revolver으로 또 한 걸음을 내딛는다. 피치포크의 스콧 프래켄호프는 이 음반이 "밴드의 사운드를 절대적인 신뢰로 성장시켰"으며 "대중음악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를 재정립했다"고 썼습니다. Revolver는 세련된 작곡, 스튜디오 실험, 혁신적인 클래식 현악기에서부터 사이키델릭 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의 레퍼토리를 선보였다.관례적인 그룹 사진에서 탈피한 함부르크 시기부터 친구 사이였던 클라우스 부어만이 디자인한 커버는 구드의 설명에 의하면 "삭막하고 예술 흉내를 내고 흑백인, 오브리 비어즐리를 등에 업은 펜 그림 스타일의 비틀스 캐리커처 콜라주다." Revolver의 실험적인 곡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Tomorrow Never Knows의 가사는 레논이 티모시 리어리의 저서 더 사이키델릭 익스페리언스: 어 매뉴얼 베이스드 온 더 티베탄 북 오브 더 데드에서 따온 것이다. 음반의 창작은 EMI의 건물에 널리 설치되어 있던 8테이프 덱으로부터 성장했다. 각각의 직원들은 엔지니어와 밴드 구성원에 의해 테이프 루프에 다양한 무작위의 움직임을 더했고, 조지 마틴은 들어오는 데이터를 샘플링을 통해 합성물을 제작했습니다. 매카트니의 Eleanor Rigby는 현악 8중주 사용이 두드러진다. 구드는 이 곡을 "스타일 및 장르를 알아볼 수 없는 진정한 합성체"라고 묘사한다. 작곡가로서 성장한 해리슨은 음반에 자신의 세 곡을 넣을 자리를 휙득한다. 2003롤링 스톤지는 Revolver를 역사상 세 번째로 위대한 음반에 선정했습니다. 음반 발표 뒤인 다음해 그들은 미국 투어를 떠났지만 Revolver의 수록곡은 단 한 곡도 부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비틀스의 아름다운 노래들은 영원히 우리 마음 속에 기억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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