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상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팝음악 본문

음악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팝음악

행복 팡팡 2017. 8. 16. 12: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샘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팝가수이며 영화배우이고 만능 엔터테이너인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이름은 브리트니 진 스피어스(Britney Jean Spears) 로, 1981년 12월 2일 생입니다. 미시시피주 매콤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 하는 등 연예인으로서의 소질이 많았던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1997년 자이브레코드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해 가수로 데뷔하였고 주류 팝 음악과 문화를 대표하는 미국의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데뷔 음반인 Baby One More Time (1999)과 두 번째 음반인 Oops! I Did It Again(2000)은 세계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0대였던 여자 솔로 가수로는 단기간에 가장 많은 앨범 판매량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타이틀 트랙이자 리드 싱글인 Baby One More Time과 Oops! I Did It Again 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2001년에는 크로스로드에 출연하면서 영화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같은 해 세 번째 정규 음반을 발매합니다.  세 번째 정규 앨범은 자신의 이름울 딴 Britney 인데 발매하자마자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2003년에는 네 번째 정규 음반을 발매했습니다. 네 번째 앨범의 이름은 In the Zone이며 싱글 Toxic은 전세계적으로 성공을 하게 됩니다. 다음 해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 이후 사적인 여러 문제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7년 다섯 번째 정규 음반을 발매하게 됩니다. 다섯 번째 앨범은 Blackout 인데  Gimme More, Piece of Me 등의 히트 싱글을 남겼지만 예전에 비하면 매우 저조한 성적이었습니다. 2008년은 브리트니가 재기에 성공한 해입니다. 여섯 번째 정규 음반을 발매한 것입니다. 앨범이름은 Circus를 발매했는데 첫 싱글 Womanizer가 10년만에 빌보드차트 핫 100 중 1위에 올랐습니다. 2009년에는 브리트니 경력 사상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렸던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이루게 됩니다. 같은 해 10월 컴필레이션 앨범의 싱글 3은 빌보드 핫 100 세 번째 1위 싱글이 되었습니다. 2011년에도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됩니다. 일곱 번째 정규 음반은 Femme Fatale 이었는데, 세 개의 싱글이  Hold It Against Me, Till the World Ends, I Wanna Go가 처음으로 연속 빌보드 핫 100 10위권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는 윌 아이 엠의 싱글 Scream & Shout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빌보드 핫 100중  3위, 영국에서는 1위를 하는 등 세계적인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더 엑스 팩터 시즌 7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었으며 팝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 말 유행한 틴 팝의 유행을 선도한 여성 팝가수로 인정받고있습니다. 브리트니의 작품과 성과는 수 많은 시상식과 기록을 통해 인정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그래미상을 1번 수상하였으며 공로상을 포함한 6번의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9번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올리는 팝가수가 되었습니다. 2000년대 미국의 대표적인 여성 팝 스타 중 한 명으로, 빌보드가 발표한 2000년대 아티스트 순위에서 8위에 올르기도 하였답니다. 그 뿐만 아니라 2000년대 음반을 가장 많이 판 여자 가수이며 음반판매량이 3,400만장이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또 우리나라에서도 13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총 1억 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역사상 가장 많은 음반을 판 가수 중 한 명이 되었답니다.

브리트니 진 스피어스는 1981년 12월 2일 미국 미시시피주에서 린 아이린과 제임스 파넬 스피어스의 두 번째 아이로 태어났으며 할머니를 통해 자랐다고 합니다. 아버지 제임스 파넬 스피어스는 건설 현장에서 일하며 가난하게 살았으니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않았습니다. 형제로는 브라이언 제임스와 제이미 린 3형제입니다. 3세 때 스피어스는 루이지애나 주의 캔트우드 고향에서 무용 수업에 참석하고, 시작 연례 연주회에서 독주를 하기도 했다니 재능이 어릴적에 다 나타났고 재능은 타고 나는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 스피어스는 체조 및 여러 가지 보이스 강의에 참석했으며, 국제 수준 시합에서 특출난 재능을 보이며 어린이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5살 때 "What Child Is This?"를 부르며 유치원을 졸업해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브리트니는 어렸을 적 포부에 대해 "나는 나 자신 세계에 있고, 나는 내가 어린 나이에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있다."라며 말했다니 어릴적에 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1997년 6월, 미국의 여성 팝 5인조 그룹 이노센스의 맴버로 활동합니다. 이때 엔터테인먼트의 변호사로 활동했던 래리 루돌프는 브리트니의 끼를 알아보고 브리트니의 사진과 데모 테이프를 자이브 레코드에 보내고 2주 후 자이브 레코드 측은 스피어스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매력이 있다며 25달러를 주고 계약을 하였답니다. 자이브 레코드는 브리트니를 스타로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웠고, 여러 유명 가수들과 함께 투어를 다니며 경험도 쌓아나갔으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스피어스는 1999년 초 데뷔 싱글 Baby One More Time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고 팝가수로서 성공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끼를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처럼 팝가수로서 성공할 수 있을겁니다. 팝음악으로 성공한 팝아티스트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앞으로도 쭈욱 좋은 곡으로 기쁨을 주길 바라며 팝음악의 공주인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올린의 천재 파가니니  (0) 2017.09.02
모차르트  (0) 2017.08.19
사물놀이와 풍물놀이  (0) 2017.08.11
영화 사운드오브뮤직과 음악들  (0) 2017.08.10
우리의 대표적 음악 아리랑  (0) 2017.08.06